Mom's life

[제이맘 일상]육아하며 똑똑하게 일하기! 평일엔 육아, 주말엔 강의

erinnie 2020. 11. 16. 13:54
반응형

육아하시는 엄마들도 분명 하고 싶은 것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육아를 하기 전 바쁜 삶을 살았네요. 

하지만 그런 바쁜 일상들이 싫지 않았습니다. 저 자신이 만족하는 일을 했고, 

그 일로 많은 성취와 충분히 행복했기 때문인데요. 

 

결혼과 육아전 국내지점과 해외지점에서 교육과 강의하는 모습입니다 하하

 

결혼하고 본격적인 육아를 하면서 아기가 엄마를 필요로 하기에 

하던 일은 잠시 내려놓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도 저의 열정은 말릴 수 없네요..ㅋㅋㅋㅋ

계속해서 일을 해온 분야가 사람들을 교육하고 관리하는 일을 했기에 

강의하나는 나름 잘하는 분야라 생각했기에 

'잘하는 것을 시간을 쪼개어 해보자'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작가?!"

 

글을 잘 쓰지는 못하지만 28살부터 책을 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0대에 정말 열심히도 산 제 삶을 정리하고 싶었거든요. 

또 나아가 나의 경험과 노하우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더불어 나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때 

'책'이라는 것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렇게 배우고 글쓰고 수정한 결과 올해 12월 책을 출간 예정중에 있습니다!

부끄럽지만 초보작가임에도 50군데 투고해서 무려 9군데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셨더라고요. 

너무 감사하고 기뻤습니다. 

 

그런 노하우와 경험을 담은 강의를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에 

남편과 시간을 조율하여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저는 주로 강의를 주중 저녁 혹은 주말에 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만 벌써 3번째강의네요 

 

 

감사하게도 들으신 예비작가님들이 좋은 피드백을 주셔서 기쁩니다. 

그래도 좋은 것들을 알리고자 강의 내용과 전체적으로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은 계속해서 하게 됩니다!!

 

좋은 피드백 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흔히들 엄마가 되면 '나'는 종종 잊어버리곤 합니다. 

아직 저도 초보엄마이긴 하지만 한가지는 확실히 아는 것 같아요.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아이로 키울 수 있다는 것을요.

욕심이 나는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없고 이룰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각자의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고, 

또 그에 따른 집중도 할 수 있다 생각해요. 

 

아이를 사랑으로 돌보면서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는 그렇게 하기 위해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고 또 그로 인해 행복합니다. 

 

저의 미미한 노력들과 경험들이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하는 엄마들에게 

작은 용기와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세상 모든 엄마들을 응원합니다. 

그들의 성장을 돕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