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s life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어학원 답사 찐후기 - pinky engilsh 숙소편

erinnie 2022. 12. 13. 17:23
반응형
 세부 아이와 한달 살기


최근 제주도 한 달 살기에 이어
해외로 '한달 살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거리두기와 
해외로 출입국하는 규제가 완화되면서 
국외로 '한 달 살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렇게 주변 지인의 소개로 
'세부 한 달 살기'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되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해외에서
아이 영어 교육 뿐 아니라
엄마 힐링을 위해 한 달 살기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여행겸 한 달 살기 답사 겸 
세부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출발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다녀온 세부 어학원 
핑키잉글리쉬 기숙사와 학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학원은 세부에서도 가장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저희는 저녁 비행기로 세부에 밤 11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현지 어학원 담당자분이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공항에서 택시 타는 부분부터 신경써주셔서
무사히(?) 숙소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숙소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저희가 애기가 있다고 미리 말씀드렸는데 

아이 매트도 깔아두셨더라고요

 

참고로 나중에 알게된 건데 

필리핀은 유아매트가 비싸기도 하고 

구하기도 힘들다고 해요

 

한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매트이지만 

필리핀에서는 보이는 저 매트 가격이 우리나라에서 파는 좋은 매트 가격과 동일하다고..

아이 온다고 저 매트를 두번 이상 세척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감사했어요! 

 

* 사전에 아이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이야기해주시면 

준비해주실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물품 비용에 따라 charge는 든다는 점 알고 필요에 따라 요청하면 될 것 같아요 :)

옆 쪽에는 옷장 하나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양 옆으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기숙사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기 숙소에 장점은 취식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한달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지만

여행 측면으로 본다면 장기 숙박이기에 이런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는가는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침을 먹기에도

혹 필요에 따라 요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조그만 냉장고가 있을 뿐 아니라 

옆에 간단한 정수 시설도 있었어요! 

 

참고로 필리핀 물은 우리나라처럼 정화된 물이 아니기에 

물을 끓여도 깨끗한 물이 아니에요

그래서 씻는거는 괜찮지만 

양치하실 때는 웬만해서 정수된 물로 입을 헹구시는게 좋습니다.

물도 사드시고요! 

 

 

해외에서는 화장실과 씻는 시설이 분리되어 있는 곳이 많던데 

여기 숙소도 그랬어요 화장실과 세면대 

그리고 씻는 샤워부스가 각각 따로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여기는 화장실이고요!

 

 

샤워 부스와 옷을 둘 수 있는 공간은 또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는 29개월 아기를 데리고 왔다보니 

두 가지 부분이 좀 불편하긴 했는데요. 

수압이 엄청 세다는 점 

따뜻한 물이 안나왔다는 점

근데 더운 나라여서 그리 따뜻한 물이 필요하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하루밤 지나고 주변을 다녀봤는데요

학원 근처에 편의 시설들이 깔끔하고 다양하게 잘 갖춰져 있었어요! 

 

돌아다니면서 찍은 사진들인데 

로컬 식당 뿐 아니라 일식, 한식 등 다양한 식당들 

약국, 병원, 편의점, 마트 같은 생활 필요 시설들 

그리고 이쁜 카페들이 학원에서 걸어서 5-10분 거리에 갈 수 있어요! 

전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보니 

키즈 시설이 있는가도 중요하더라고요!

일본식 키즈 시설인데 여기 가려면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몬테소리 같이 교구로 선생님이 아이들과 놀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는 수업들이 

잘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올 때 이용해봐야겠어요 

 


 

마지막으로 JDN 스퀘어 숙소에 가장 좋았던 부분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주관적인 부분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1. 넓은 공간

 

보통 다른 콘도나 레지던스를 보면 한 방에 침대랑 화장실 정도만 있는데 

이 숙소는 방 자체가 넓어서 저희 아이가 뛰어다니는게 가능했어요 

그리고 주방시설, 공부할 수 있는 공간, 자는 공간, 욕실 시설들이 각각 잘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2. 깔끔한 내부 시설 

 

제가 냄새와 청결에 좀 민감한 편인데 침구류 자체도 깔끔하고 침대도 푹신하니 좋았습니다.

5성급 호텔에서 많이 숙박해봤지만 그에 못지 않는 침대였어요 하하

아이와 함께 자기 불편함이 없었어요! 

 

3. 잘 갖춰진 주변 편의 시설들

 

필리핀도 교통체증이 상당하더라고요 

그래서 한창 피크 타임에

택시나 그랩을 타면 교통으로 소요되는 시간도 무시 못해요

근데 주변에 필요한 시설들이 걸어서 5-10분 거리로 갈 수 있으니 

이 부분이 편하고 좋았습니다!


 

이어서 필리핀 세부 어학원 내부 시설 및 환경 

선생님들이 어떻게 수업 진행하는지도 올려보도록 할게요 :) 

 

SEE YOU AR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