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꿈

마미꿈을 소개합니다(a.k.a 엄마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erinnie 2022. 4. 26. 11:55
반응형
엄마들의 성장은 끝나지 않았다.

엄마가 되면 커리어도,   
성장도,
꿈도 
끝난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는 한 꿈은 계속 꿀 수 있으며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마미꿈도 시작한거 같아요. 

엄마가 되고 나서도 성장하고 싶었고, 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꿨거든요. 

그런데 쉽지는 않았습니다. 

특히나 육아하면서요. 

도와줄 사람도,

환경도 없다면 더더욱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던거 같아요. 

그렇게 이런저런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자.

 

결국 고민 끝에 나에게  집중해보기로 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뭐지?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이지? 

내가 좋아하는 것은 뭐지?

배우고 싶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


그렇게 내가 할 수 있는 재능으로 

주변 환경(엄마들과 함께)을 활용(공통적으로 관심있는 분야, 아이영어교육)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 한  것이 

바로 온라인 '영어스터디'였습니다.

 

<엄마표 영어스터디>

https://lovelyjaymom.tistory.com/99?category=1038519 

 

노부영 <How do you feel>로 엄마표 영어 제대로 하는 학습 방법

마미꿈 엄마표 영어 2기가 시작됐습니다 :) 스터디 첫주차에 진행했던 책은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me)의 How Do YOU Feel? 입니다 1기 때도 진행했었지만 반응도 좋고 실질적으로 우리 아이에게 자

lovelyjaymom.tistory.com

 

엄마들이랑 영어스터디를 진행해보면서 

각자 엄마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재능스터디를 꾸리기  시작했어요! 

엄마들이 진행한 스터디, 직접 만든 포스터

 

작년 11월부터 시작해서 20개 이상의 재능스터디를 온오프라인(유료,무료)으로 진행했어요.

 

처음에는 자기에게는 재능이 없다고 

잘하는 것이 없다고 이야기했던 엄마들도 

하나 둘 알려드린 방법을 토대로 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엄마들을 위한 재능찾기 온오프라인 컨설팅 

그 과정들을 지켜보면서 너무 보람되고 뿌듯했습니다. 

 

마미꿈은 
꿈꾸는 엄마들이 성장하는 공간입니다



- 육아만 하는 이 상황이 답답한 엄마라면 

- 아이와 함께 엄마도 같이 성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 육아하면서 커리어를 계속 이어나가고 싶은 엄마라면

- 나에게 맞는 새로운 커리어를 쌓아가고픈 엄마라면

- 내가 뭘 잘하는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싶은 분이라면

- 육아하면서 파이프라인(소득을 발생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고 싶은 분이라면

- 혼자가 아닌 같이 함께할 육아동지가 필요한 분이라면 

 

마미꿈에

함께하실 수 있어요!

 

마미꿈에서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소통을 하고 있어요.

 

1. 온오프라인 재능 스터디 

보통 스터디는 엄마들  재능 스터디입니다. 

시간은 육퇴  후 진행되기 때문에 밤 10시 이후에요(위 스터디  포스터 참조)

어떤 컨텐츠이냐에 따라 유료와 무료로 나뉘어 진행되고 

유료일 경우 재료비를 포함하여 진행하는 스터디 리더(엄마)에게 직접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재능 스터디를 오픈하고 싶은 경우 월(monthly)별로 사전에 신청을 받고 있어요.

 

온라인 스터디 진행

온라인 스터디는 보통 육퇴 후(밤 10시 이후) 진행합니다.

물론 아기가 잠들지 않으면 함께 수업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하하핫

 

오프라인 스터디

오프라인은 보통 어린이집 등원 후 만나 

수다도 떨고 스터디도 같이 합니다!

일석 이조 

 

지역 모임으로 보통 이루어지고 있어요! 

앞으로 오프라인 재능스터디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2. 1:1 맞춤형 컨설팅 

 

도무지 내 재능이 뭔지 모르는 엄마들을 위해 

제가 직접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해요.

 

재능찾기 프로젝트

맘물주 프로젝트(파이낸셜)

파이프라인 컨설팅

 

1:1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이 부분을 통해 자신의 컨텐츠나 커리어가 디테일해지며 

다음 스텝으로 어떻게 갈 지가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3. 이벤트(플리마켓, 봉사활동, 박람회)

 

 

지난번에는 코로나로 인해 고생하는 지역 의료진들을 위해 

잇덴굿 부천옥길점과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내드리는 활동을 했었고요. 

 

얼마 전에는 엄마들이 만든 작품으로 플리마켓을 진행했어요

수익금 일부는 지역 활동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마미꿈 쌤들의 따뜻한 마음 :)

 

플리마켓 포스터

 

엄마들의 작품

 


마미꿈에서 함께 소통하며 교류하고 싶은 맘들이라면 

두가지 방법으로 멤버가 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 카페 가입 

 

마미꿈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가입하여 소통 하실 수가 있고요.

https://cafe.naver.com/mom20160401

 

마미꿈 : 네이버 카페

엄마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미꿈이에요.

cafe.naver.com

 

두번째. 마미꿈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P4s0EGd

 

엄마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공간 마미꿈💌

#마미꿈 #엄마들의성장공간 #꿈 #커리어 #육아 #배움

open.kakao.com

비밀번호가 있는데요. 

홍보나  광고하시는 분들이 들어오시는 걸 막고, 

진짜 소통하고 성장하실 맘들이 오셨으면 합니다. 

해서 카톡 아이디를 비댓으로 달아주시면 

제가 개인톡으로 몇가지  소통 및 확인 후 비번 알려드리겠습니당 ㅎㅎㅎ

 

이상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함께 교류하며 성장해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오늘도 마미꿈과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