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어린이집 리뷰/어린이집,유치원 정보

[상담 후기]자연친화주의 경기광주 레인보우 어린이집 솔직한 상담 후기

erinnie 2023. 9. 8. 17:55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블리제이맘입니다! 

가정어린이집은 4세(만 3세)까지만 다닐 수 있어서 

최근 어린이집을 돌면서 상담을 다녀보고 있는데요 

 

보통 어린이집은 상담후기에 대한 내용이 많이 없어서

워킹맘인 제가 여러군데 돌아보며 발품을 팔아햐 하는 게 참 고되더라고요ㅠㅠ

 

해서 오늘 다녀온 어린이집 상담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경기광주 쪽 사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우선,

1차적으로 제가 중요시하는 조건이 있는데요 

 

시설(환경*청결), 교육프로그램, 선생님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리스트를 사전에 전화 상담으로 뽑고 

3군데를 직접 다녀와봤어요!


그중에서 레인보우 어린이집에 대한 후기를 먼저 올려볼게요! 

인천 쪽에서 경기광주로 이사 오게 됐는데 살면서 아이에게 주고 싶었던 게 있었어요

.

.

.

바로 자연친화적 환경인데요 

 

아무래도 요즘 아이들이 도시에서의 생활이 익숙해지고, 

자연과 점점 더 멀어지다보니 여러모로 참 아쉽더라고요. 

 

아이도 점점 커가면서 

숲체험과 자연에서 뛰놀 수 있는 환경의 어린이집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레인보우 어린이집도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런 포부와 달리 사실 가는 길은 상당히 시골길이어서 

처음에는 당황했어요

 

<주소 바로가기>

 

포장 도로였긴 했지만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서 도착을 했습니다!

(상담 때 여쭤보니 차량운행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레인보우 어린이집의 외관입니다

날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왔네요!

사실 워킹맘이다 보니 평일에 상담을 잡기가 힘들어서 

혹시 주말에도 가능한지 여쭤봤는데 

원장선생님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정말 감사ㅠㅠ)

 

덕분에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롭게 둘러보며 원장님과의 상담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내부 어린이집 환경인데요

맘카페에서 '어디 어린이집이 좋다더라'하면 

검색해도 잘 안 나오는 게 내부 시설들인 거 같아요!

저는 항상 이 부분을 먼저 보고 상담하고 싶었는데 그게 안되니 답답했어요 

저처럼 답답했던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내부 사진 올려요 :) 

(사진 찍어도 되냐고 여쭤봤는데 흔쾌히 가능하다 하셔서 허락받고 찍었어요!)

 

아무래도 내 아이가 집에 있는 시간만큼

주로 보내는 시설이다 보니 내부 청결이나 환경이 잘 되어있는지 정말 중요했어요 

 

전체적인 내부 시설이나 아이 교구 및 장난감들이 해지거나 낡은 것은 없는지

(간혹 벽지 뜯겨있고, 장난감 관리 안되어 있는 곳도 봐서..)

 

그 부분에 있어 내부 시설이나 관리들이 잘 정돈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여쭤봤더니 내부 소독이나 장난감들도 주기적으로 소독하시더라고요 

(주말에도 선생님들이 나와서 장난감들 소독하고 계셨어요.. 고생이 많으십니댜ㅠ) 

 

 

내부를 살펴보니 어린이집이 정말 크더라고요 

공간마다 안전하게 아이들이 뛰놀고 

탐색할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들었던 건 수영장인데요! 

다른 곳에 물놀이 가지 않아도 여기서 아이들이 물놀이도 할 수 있고 

수영강습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다 뛰어들어 물놀이하고 싶었어요

 


 

시설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 너무 좋다는 것이 확인이 됐고

나머지 교육 프로그램을 여쭤봤는데요! 

 

● 영어

● 음악

● 코딩

● 수영/스키/인라인

● 유아미술

● 창의 블록

● 체육

과목들이 다양하게 정말 많더라고요 

가정 어린이집에서는 아이 연령대에 이유 때문도 있었지만 

오감활동, 체육활동 위주로만 했었어요 

 

아이가 더 커가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자극시킬 수 있는 활동이 있었으면 했는데 

그런 면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 게 좋았습니다! 

그 밖에 되게 흥미롭고 좋았던 것은 주관하는 행사프로그램이었어요 

 

○ 자기 주도 캠프

○ 부모참여 운동회

○ 부부의 날 행사 

○ 동창회 

○ 동요 부르기 대회

이런 행사들을 하는 거 보면서 어린이집이 개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 방면에서 부모와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서포트해 준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교육철학이 어떻게 되세요? 

 

상담할 때마다 이렇게 여쭤보는 게 부끄럽기도 하지만 

저는 이 질문을 꼭 물어봐요!

 

사업에도 비전이 중요하듯

교육자에 철학 안에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고 

기관을 운영하는지가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원장선생님은 이렇게 이야기해 주셨어요 


"아이 중심, 인성 중심, 놀이 중심"


교육 프로그램, 시설, 환경도 다 중요하지만 

그 모든 것들이 아이보다 먼저가 돼서는 안된다는 말씀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올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집 내에서 

보살펴주시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장선생님이 전해주시는 말속에서 

저는 신뢰감이 느껴졌어요!!

 

다른 곳도 이 환경만큼 잘 되어 있는 곳이 있었지만 

저는 운영자나 선생님이 바이브는 

직접 보고 이야기해 봐야 알게 되는 것 같아요 

내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 모습에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경기광주 쪽 어린이집 알아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